기사 메일전송
부산시, ' 2016년 신종감염병 대응 시범훈련' 실시 - 상?하반기 연2회 실시, 신종감염병 위기관리 대응 교육, Level D 개인보호구 착·탈의 교육
  • 기사등록 2016-04-01 10:35:12
기사수정

부산시는 4월 1일 오후 1시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올해부터 연2회 실시하는 상반기 훈련을 ‘2016년 신종감염병 대응 시범훈련’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지카바이러스, 메르스, 에볼라 등 신종감염병 의심환자 발생에 따른 위기관리 대응을 △일선 구?군 보건소 방역요원들이 의심환자와 접촉할 경우 자신을 보호할 Level D 개인보호구 장비의 착?탈의 교육과 보건소별 착?탈의 훈련을 실시한다.

 

시청 회의장 국제회의 참석자 중 △에볼라 의심환자 발생을 가정해 모니터링, 의심환자 격리, 병원인계, 방역 등 이송요원 및 구급차 출동, 의심환자이송, 과정을 시범훈련한다.

 

시범훈련이 실시되는 회의장 입구에는 Level A,C,D 개인보호구 장비와 방역관련 물품 및 감염병 예방 홍보물 등을 전시, 감염병 예방을 위한 손씻기 체험도 실시할 계획이다. 

부산시는 이번 훈련을 통하여 시민의 건강을 보호할 수 있도록 감염병 대응체계와 초동 대응요원의 안전성을 강화하는 한편, 훈련 과정에서 문제점을 도출, 보완하여 만에 하나 신종감염병 의심환자가 발생할 경우 신속한 대응에 완벽을 기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4-01 10:35:1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dl>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