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시, “정부3.0 행복출산 원스톱서비스”시행 - 읍·면·동주민센터 방문, 신청서 제출하면 임신·출산관련 서비스 한번에 받을 수 있어....
  • 기사등록 2016-04-01 10:30:20
기사수정

부산시가 ‘정부3.0 행복출산 원스톱서비스'를 3월31일부터 시행한다.

‘정부3.0 행복출산 원스톱서비스’는 가정양육수당, 출산지원금, 가족사랑카드발급, 전기료 등 공공요금 감면 등 출산관련 서비스를 한번의 통합신청서 작성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기존에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서는 동주민센터, 보건소, 건강보험공단 등 여러 기관을 방문해 각각 신청서를 작송하고 각종 증명서류를 준비해야 했으나 ‘정부3.0 행복출산 원스톱서비스’의 시행으로 읍면동주민센터에 방문하면 손쉽게 각종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어 서비스 이용에 불편함이 사라질 전망이다.

서비스의 통합신청은 산모본인, 배우자, 직계가족이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할 수 있으며, 출생신고 시 신분증, 통장사본 등 증빙서류와 함께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김희영 부산시 여성가족국장은 “정부3.0 행복출산 원스톱서비시 실시로 시민들이 임신?출산관련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다”면서 “앞으로도 시민들의 편의 증진과 저출산 문제해결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4-01 10:30:2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