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피혁수산단지 입주기업간 ‘수산식품특화단지 조성’ 위한 간담회 개최 - 부산피혁수산물가공사업협동조합에서
  • 기사등록 2016-03-28 09:03:49
기사수정

부산시는 3월 29일 오전 10시 30분 사하구 장림동 부산피혁수산물가공사업협동조합에서 입주기업과 부산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수산식품특화단지 조성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통 제조업 중심의 산업구조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재정비로 전후방 연관 산업을 포함한 수산식품산업 융·복합 비지니스 벨트로 조성하기 위해 노후화된 신평장림공단 피혁수산단지 재생사업을 통해 부족한 기반시설과 전통 제조업 및 환경유해업종 중심의 산업구조로 인한 운영상 문제 등이 누적되어 장기적인 경쟁력 확보를 위한 재정비가 시급한 실정이다.

에 부산시는 신평장림공단 피혁수산단지일원을 수산식품특화단지 재생사업을 추진함에 앞서 산업과 환경이 조화된 ‘도시형 산업단지’로 조성하기 위해 당위성과 추진전략을 제시하고, 입주기업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한다.

앞으로 부산시는 간담회에서 논의된 다양한 의견과 방안을 심도 있게 검토하여 ‘수산식품특화단지 조성’에 필요한 구체적인 전략과 사업시행계획을 수립 후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를 통한 입주기업간이 이견 조율을 통해 단지 재생을 통한 경쟁력확보 및 현 단지의 문제점 해결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3-28 09:03:4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