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지역?나눔?가치 실천하는 제5회 부산광역시 대학생 마케팅 기획 공모전 개최 - 부산지역 소상공인, 소기업, 마을기업 등 홈페이지 콘텐츠 제작 등....
  • 기사등록 2016-03-11 11:16:08
기사수정

부산시는 ‘제5회 부산광역시 대학생 마케팅 기획 공모전’인 ‘나눔 실천형 공모전’을 개최한다. 


부산시는 올해 기존의 홍보마케팅 기획안 심사 중심에서 과감하게 탈피해 모바일 활용의 어려움을 겪는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모바일 홈페이지와 콘텐츠를 제작해주는 참여형 공모전으로 전환, 운영한다. 

공모전의 주제는 ‘지역·가치·나눔을 위한 모바일 콘텐츠 제작’. 팀별로 부산지역 소상공인, 소기업, 마을기업 1곳을 자율적으로 선정해 스토리와 상품 등을 네이버의 모바일 홈페이지 ‘모두’를 활용, 콘텐츠 제작화하는 것으로 모두는 개설이 무료이며, 포털 네이버 검색이 용이하다는 잇점이 있다.

이번 공모전은 스마트폰 세대가 모바일에 익숙하지 않은 지역의 기성세대에게 지식을 나눌 수 있어 공감하는 지역 대학에서 잇따라 참여를 문의하고 있다. 

공모전 참가대상은 휴학생을 포함한 전국의 대학생이며, 반드시 2인 이상 팀을 이뤄야 한다. 공모전 참가팀은 진행한 프로젝트 결과물에 대해 요약서(ppt20장이내) 혹은 동영상(2분이내)과 참가서식을 오는 6월 10일까지 이메일(busancomm@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2차 본선 심사는 1차 서류 심사를 통해 통과된 팀에 한해 PR 프리젠테이션 경연대회를 진행, 수상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7월 1일 예정된 본선 현장은 부산시 인터넷방송 바다TV(badatv.com)로 생중계하는 한편, 네티즌 점수를 가산점으로 부여하는 등 시민들의 참여와 평가를 적극 유도할 계획이다.

부산시는 올해 대학생 마케팅 기획 공모전 수상팀에 대한 특전을 보다 강화했다. 대상 팀은 시장상장을 비롯, 상금 200만원, 2016 부산국제광고제 ‘영스타즈 광고경연대회’본선 진출권을 부여한다.

 

최우수상은 시장상장 및 상금 100만원, 2016 부산국제광고제 참관 패키지, 우수상은 시장상장 및 상금 50만원, 2016 부산국제광고제 참관 패키지를 준다. 본선심사에 참여한 각 팀에는 각 10만원의 상금과 함께 네이버가 제공하는 본사투어 및 사회공헌 프로그램 참여기회를 부여한다. 

이번 행사는 부산광역시가 주관하고 네이버가 후원한다. 진행과정 및 결과물이 우수한 팀에 대해서는 지역의 지식 나눔 사례가 널리 확산될 수 있도록 하반기 네이버와 공동으로 공개 워크숍 개최도 검토하고 있다.

김범진 부산시 시민소통관은 “올해는 기존의 공모방식에서 벗어나 실제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하고 특정계층에 도움이 줄 수 있는 참여형 공모전으로 바꾸었다”면서, “지역 내 세대 간의 소통 활동을 통해 대학생들에게는 소중한 현장 경험과 소상공인에게는 모바일 판로 등 상호 윈-윈하는 결과가 주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부산시 대학생 마케팅 기획 공모전은 지난해 한국광고홍보학회 주관 ‘대한민국 광역단체 홍보대상 이벤트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3-11 11:16:0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