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역 일원 철도시설 재배치 기본계획 및 기본설계용역’실시 - 철도와 항만 연계한 물류 부산의 새로운 도시공간 패러다임 제시
  • 기사등록 2016-03-08 10:17:19
기사수정

그동안 부산역 일원의 대규모 철도시설은 북항 재개발과 연계한 합리적인 정비방안 마련에 대한 요구사항이 끊임없이 대두, 도시단절, 도시미관 저해 등 주민불편 요소로 작용했다. 

 

이에 따라 부산시는 주민들의 숙원을 해소하고 국토교통부의 철도시설 재배치 및 발전방안 마스터플랜 수립과 연계해 철도시설 이전과 도시공간구조 개편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부산역 일원 철도시설 재배치 기본계획 및 기본설계 용역』을 올해 3월에 착수할 예정이다.

본 용역에서는 전국 최대 규모의 철도와 항만시설이 공존하는 입지적 여건을 고려한 육상운송과 해상운송 기능의 시너지효과 뿐 아니라, 부산역, 부산진역, 범천차량기지 등 부산도심에 위치한 대규모 철도시설의 이전 및 재배치를 통한 주변공간을 활용하는 다각적인 방안에 대해 검토할 계획이다.

또한, 부산시는 철도시설 재배치에 대해 시민들의 의견과 관계 전문가들의 자문 등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수렴 및 국가철도시설의 주무부처인 국토교통부와 긴밀한 협의를 통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도시개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활력을 더해 나갈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3-08 10:17:1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