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마산회원구! 다중이용시설 실내공기질 관리 굿!!! - 미세먼지 등 측정도 병행,
  • 기사등록 2016-03-06 22:36:58
기사수정
창원시 마산회원구(구청장 조철현)는 3월4일 다중이용시설 이용객들의 건강보호와 쾌적한 환경 제공을 위해 이달 말까지 실내공기질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병원, 어린이집, PC방 등 관내 다중이용시설 30개소에 대해 시설관리책임자의 교육수료, 환기설비적정가동, 실내공기질 자가측정 이행 여부 등을 중점 점검한다.

또한, 7일부터 11일까지는 경상남도보건환경연구원과 합동으로 미세먼지, 이산화탄소, 일산화탄소, 폼알데하이드, 총부유세균 등 5개 사업장의 시설 실내공기질 검사항목을 측정해 유지기준 준수여부도 확인할 계획이다.

환기설비가 없는 어린이집 등 취약시설은 환기를 통해 미세먼지농도를 줄이고 습도를 70% 이하로 유지, 주기적인 바닥청소와 화장실을 청결히 하는 등 실내공기질 관리에 유의해야 할 사항들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한편, 마산회원구 관계자는“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시정조치하고, 실내공기질 유지기준을 초과한 사업장은 개선명령과 과태료를 부과할 예정이며, 지속적인 지도?점검을 통해 소홀하기 쉬운 다중이용시설의 실내공기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3-06 22:36:5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