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시 주관, 부울경 삼총사 콘텐츠 런칭 이벤트 개최 - SNS 통한 소통 상생홍보 ‘부울경 삼총사’ 추진
  • 기사등록 2016-02-05 11:22:44
기사수정

부산광역시는 울산광역시, 경상남도와 SNS 상생홍보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부산시가 지역주민 간 공감대 형성을 위해 ‘SNS를 통한 부울경 상생홍보 사업’을 울산광역시와 경상남도에 제안해 울산광역시와 경상남도가 참여의사를 밝혀 광역 홍보체계가 마련됐다.

그동안 부산, 울산, 경남은 각 지자체별로 SNS 채널을 운영해 왔으나 올해부터 관광, 축제, 먹거리 등 지역소식을 월 1회 이상 ‘부울경 삼총사’ 코너를 운영 함께 홍보한다.

각 지자체가 매월 홍보아이템을 제안하고, 선정된 아이템에 맞게 지자체별로 콘텐츠를 제작, 각 공식 SNS를 통해 ‘합동이벤트’도 실시하며 동시에 콘텐츠를 발행한다. 

2월 5일부터 14일까지는 지역민들에게 ‘부울경 삼총사’ 코너 런칭을 알리기 위한 ‘부울경 삼총사를 좋아해줘!’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부산, 울산, 경남의 공식 SNS에 ‘좋아요’하고,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을 남기면 각 지자체별로 페이스북 40명, 카카오스토리 40명을 선정해 5천 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부산시 공식 페이스북(facebook.com/busancity) 및 카카오스토리(story.kakao.com/ch/toktokbusan)울산시 공식 페이스북(facebook.com/ulsannuri.kr) 및 카카오스토리(story.kakao.com/ch/ulsan)경상남도 공식 페이스북(facebook.com/gnfeel) 및 카카오스토리(story.kakao.com/ch/gyeongnamstory) 에서 참여할 수 있다.

김정렴 부산시 소통기획담당관은 “전국에서 공식 SNS를 이용해 지자체가 홍보에 협력하는 것은 처음”이라며, “이러한 협력을 통해 지역민들에게 질 높은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부산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2-05 11:22:4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