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런던‘The Bakery Worldwide’대표 초청 강연 - 창업가 토크콘서트 및 업무협약 체결(2. 2. 10:00~11:30) 등 부산-런던 창업가 교류회 행사
  • 기사등록 2016-01-28 11:17:39
기사수정


부산시는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와 창업업체들을 위한 2016년 창업지원시책 종합 설명회를 시청 12층 국제회의장에서 오는 2월 1일 오후 2시 개최한다고 밝혔다.

최근 창업 열기가 고조됨에 따라 처음 마련한 이번 설명회에는 부산시를 비롯 중소기업청, 부산경제진흥원,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부산테크노파크, 부산디자인센터, 한국발명진흥원 등 각급 지원기관을 비롯 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부산신용보증재단 등 창업자금 지원기관이 모두 참여해 사업소개 및 현장 상담을 실시한다.

부산시는 이날 2월중 문을 열 부산형 TIPS 타운을 통한 기술 창업지원 및 12개 창업 성장 펀드 및 엔젤 투자 지원 사업, 재기기업인을 위한 부산재창업보육센터 설치, 글로벌 창업지원 사업, 창업업체 인력지원사업 등 올해 새로 추진되는 다양한 지원시책 소개를 통해 ‘아시아 제1의 창업도시’를 향한 부산시의 의지를 보일 예정이다. 중소기업청도 창업준비 과정에서부터 창업실행 및 성장에 이르는 성장 단계별 다양한 창업 및 벤처 지원 정부 시책 및 창업 정책자금을 소개한다.

이날 설명회에는 각급 지원기관의 창업지원 사업을 소개하는 책자도 현장에서 배부한다. 한편 이번 창업지원 시책 설명회에 앞서 오후 2시부터 1시간 가량 영국의 유명 벤처기업인 ‘더 베이커리 월드와이드(The Bakery WorldWide)’ 공동창업자인 톰 살몬(Tom Salmon) 대표 초청 특강도 실시될 예정이다.

톰 살몬 대표는 신기술을 찾는 대기업과 신규 벤처기업을 연결하는 플랫폼을 구축해 창업 엑셀러레이팅을 하는 ‘더 베이커리 월드와이드’사의 공동 창업자로 이날 강연을 통해 대기업과의 네트워킹을 통한 창업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또한, 톰 살몬 대표는 이번 부산 방문을 계기로 부산 창업업체들에 대한 글로벌 창업지원을 위해 2월 2일 오전 10시 부산경제진흥원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오전 10시 30분부터 부산 창업카페에서 부산지역 창업가들과 토크콘서트도 가질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1-28 11:17:3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