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시, 2016년 주민등록 일제정리 실시 - 16개 구·군의 읍·면·동별로 편성된 합동조사반이 전 세대 방문
  • 기사등록 2016-01-12 10:19:04
기사수정

부산시는 ‘주민등록 일제정리’를 1월 15일부터 3월 16일까지 62일간 실시한다. 

주민등록 사항과 실제 거주사실을 일치시킴으로써 주민생활의 편익을 증진하고 행정사무의 적정처리 및 4. 13. 국회의원선거의 완벽한 지원을 위해 16개 구·군의 읍·면·동에서 진행한다.

이에 따라 일제정리 기간 동안 읍·면·동별로 편성된 합동조사반은 전 세대를 방문해 주민등록 사항과 실제 거주사실 여부를 조사하게 되며 각종 사유로 주민등록 말소와 거주불명 등록된 자의 재등록 등도 중점 조사대상에 포함된다.

 

특히, 사망의심자에 대한 사실조사도 실시해 사실조사 결과 무단전출자, 허위신고자가 발견되면 연락 가능한 주민에게는 최고 사실을 알려, 기한 내 주민등록 현황을 바로 잡지 않으면 거주불명될 수 있음을 통보하고, 주민등록 말소자에게도 재등록을 안내하며 연락이 불가한 무단전출자 등은 최고·공고 등의 절차를 거쳐 직권조치할 예정이다.


일제정리기간 동안 주민등록 거주불명등록자 등 과태료 부과대상자가 자진 신고해 주민등록사항을 정리할 경우에는 과태료를 최대 3/4까지 경감 받을 수 있다는 사실도 적극 홍보하며 궁금한 사항 등은 거주지 읍·면·동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주민등록 일제정리는 전국적으로 동시 실시되는 사항이므로 시민들께서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1-12 10:19:0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