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해사전문법원 설립 유관기관 간담회 개최 - 부산시? 부산고등법원? 부산지방변호사회 등과 한국선주협회· 해운중개업협회 등 해운산업 관계자가 참석
  • 기사등록 2016-01-07 11:05:08
기사수정

부산시는 김규옥 경제부시장 주재로 해양수도 부산 조성의 기반이 되는 해사전문법원 설립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1월 7일 오전 10시 30분 시청 26층 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는 세계 5위의 해운강국인 대한민국의 최대 해운도시이며, 세계 6위의 컨테이너항만을 보유하고 있는 부산에 해사전문법원 설립과 유치를 통해 해사법률서비스 중심도시로 육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진행순서는 해양대 정영석 교수가 ‘해사법원 설립 필요성과 부산유치전략’을 통해 해사관련 전문법원에 대한 해외 운영사례를 비교분석한 후, 부산 설립의 당위성과 추진전략을 제시하고, 해사중재기관과 해운업계의 의견을 논의한다.

앞으로 부산시는 간담회에서 논의된 다양한 의견과 방안을 심도있게 검토하여 ‘해사전문법원’의 부산 설립과 유치에 필요한 구체적인 전략과 로드맵이 담긴 액션플랜을 수립할 계획이다.

한편, 김규옥 부산시 경제부시장은 “해사전문법원의 부산유치와 함께 해운거래소 설립, 해양금융·보험 활성화, 선박관리?선용품 등 해운서비스산업을 효과적으로 연계 육성한다면 부산이 세계적인 해운 지식도시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1-07 11:05:0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