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시 지역에너지개발 포럼 열어. - 내일 한국해양대학교 후생복지관에서... 연구기관, 기업체 등 참여-
  • 기사등록 2008-11-06 00:00:00
기사수정
새로운 국가발전의 비전으로 추진 중인 저탄소 녹색성장 산업과 연계해 신․재생에너지 보급촉진과 기술 저변확대를 도모하기 위한 지역에너지 개발포럼이 부산시 주최로 개최된다.

한국해양대학교에서 열리는 이번 포럼은 한국해양대학교 첨단그린쾌적기술연구센터, 부산대학교 에너지기술인력양성센터가 주관해 신 성장 동력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신․재생에너지분야 중 부산의 지역적 특성에 적합한 에너지원별 최근 기술동향과 부산지역 산업화를 위한 적용방안을 모색한다.

또한 지식경제부 신재생에너지 정창현 과장의 ‘신재생에너지국가정책방향’에 관한 기조강연과 한국에너지자원기술기획평가원 김계수 실장의 ‘신재생에너지 R&D현황 및 향후추진방향’, (주)효성중공업 풍력사업단 고우식 팀장의 ‘풍력발전현황및발전전략’ 한국광기술원 LED 신성장동력화 유영문 추진단장의 ‘LED 조명산업 발전전략’ 등 주제발표가 이어진다.

주제발표에 이어 부산발전연구원 최윤찬 박사의 사회로, 동아대학교 조윤현 교수, 동의대학교 차득근 교수, 부산대학교 이재근 교수와 부경대학교 이연원 교수, 한국해양대학교 오철 교수, 부산환경운동연합 구자상 상근대표 등 지정토론자들이 ‘부산의 저탄소 녹색성장도시 비전 및 전략’ 에 대해 열띤 논의를 진행하게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날 포럼은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국가정책 방향을 모색하고, 신․재생에너지 저변확대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말하고 “이날 포럼을 통해 개진된 신·재생에너지 개발, 활용방안 등에 대한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 지역에너지 정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08-11-06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