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시, 제7회 부산수산정책포럼 개최 - ‘수산업계 고질적인 인력난 해소와 젊고 유능한 전문인력 양성 위한 방안 모색’
  • 기사등록 2015-10-27 20:54:58
기사수정

부산시는 지역 수산정책 인적 네트워크인 사단법인 부산수산정책포럼(대표이사장 윤명길) 주관으로 학계, 수산업계, 유관기관, 단체, 어업인, 포럼회원, 관련 공무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산업계 인력문제 이대로 좋은가?’라는 주제로 ‘제7회 부산수산정책포럼’을 10월 29일 오후 3시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포럼에서는 수산업계의 고질적인 인력난 해소를 위해 △부산발전연구원 이선영 박사가 수산업계가 겪고 있는 인력부족에 대해 오늘날의 수산업계 인력 현황과 문제점을 진단하고 △국립부경대학교 박종운 교수가 젊고 유능한 잠재적 수산인력 양성 및 확보 방안을 발표한다. 이에 대해 학계, 수산업계, 언론계 등 각계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을 개진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오늘 포럼이 우리 수산업계의 인력문제를 비롯해 당면한 과제들을 해결하고 새로운 도약을 이루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수산정책포럼은 대·내외적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새로운 수산정책 패러다임의 제시 및 현안·정책과제 발굴지원을 위해 결성된 지역 수산기업과 수산정책 유관기관 간 인적 네트워크로 지난 2012년 6월에 창립했으며, 동북아 수산식품 클러스터 등을 구축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10-27 20:54:5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