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일상 속의 건축이야기 사진으로 담아 - 2015년 부산국제건축문화제‘시민건축대학’사진 강좌
  • 기사등록 2015-09-21 09:52:50
기사수정

(사)부산국제건축문화제조직위원회(위원장 서병수), 부산광역시건축사회(회장 이만희)는 10월 12일, 14일, 16일 2015년 시민건축대학 특별강연을 통해 좋은 사진 찍기 등 총 3회에 걸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 5층에서 건축사진작가 이인미와 여행작가이자 사진작가 이동근이 함께 ‘일상 속의 도시 건축 사진으로 담기’라는 주제로 강연하며 제1강 ‘건축사진과 카메라' 제2강 ‘간편한 카메라로 찍는 최고의 사진’, 제3강 ‘사진으로 이야기 만들기’로 진행된다. 


사진의 역사와 카메라 기초 등 이론 강연을, 좋은 사진을 고르는 법과 포토북 만들기 및 SNS 게재하기 등 디지털 시대에 사진을 보여주는 다양한 활용법까지 함께 소개해 누구나 손쉽게 사진을 촬영하고 여행지에서 건축·도시를 배경으로 좋은 사진을 찍는 다양한 방법을 배울 수 있다. 


국제여객터미널 인근에서 야외촬영을 통해 직접 실습하여 좋은 사진을 만드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전망인데 부산시민 100명을 대상으로 참가비가 무료이고 9월 30일까지 부산국제건축문화제 홈페이지(www.biacf.or.kr)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메일(biacf@naver.com)로 신청하면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한 장의 사진에는 찰나의 순간을 넘어서는 많은 이야기가 담겨있고 여행중에 찍는 사진은 단순히 여행을 증명하는 인증샷이 아니라, 특정 지역(도시)의 풍경, 건축 등을 기록하는 것 이상의 의미가 있다”면서, “이번 강좌를 통해 소통의 도구인 사진을 배우는 특별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9-21 09:52:5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