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병수 시장과 함께 하는 다문화가족 초청 간담회 개최 - 부산지역 결혼이주여성 및 자녀 등 다문화가족 32가정 초청해 추석 맞아 훈훈한 정 나누는 간담회 자리 마련
  • 기사등록 2015-09-15 12:54:26
기사수정



부산시는 추석명절을 맞이해 부산에 거주하는 결혼이주여성 및 자녀 등 다문화가족 32가정을 초청해 9월 15일 오전 11시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애로사항 청취 및 의견을 수렴하는 ‘다문화가족 초청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서병수 시장이 다문화가족 32가정을 시청으로 초청, 추석을 맞이해 훈훈한 명절 및 사회통합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이다.

이날 행사는 △서병수 시장의 인사말씀을 시작으로 △결혼이주여성과의 애로사항 청취 및 의견 수렴 △초청가족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된다.

이어 이날 초청한 다문화가정과 시청 구내식당에서 오찬을 함께 하면서 추석명절을 맞이하는 감회 및 고향에 대한 추억 등 환담을 통해 훈훈한 정을 느낄 수 있는 이야기들이 오고 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시청 내 미래전시관, 국제교류전시관, 하늘공원 등 견학도 예정돼 있어 결혼이주여성과 자녀들에게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김희영 부산시 여성가족국장은 “이번 추석명절에는 부산시민들과 더불어, 머나먼 이국으로 건너온 결혼이주여성을 포함한 다문화가족들이 함께 따뜻한 이웃의 정을 느낄 수 있는 추석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9-15 12:54:2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