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업 및 재도전지원 안내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 부산지방국세청, 창업등록 및 폐업신고시 창업지원관련 홍보물 전달 및 안내, 현장 세무상담 및 교육 지원
  • 기사등록 2015-09-12 10:51:30
기사수정

부산시는 9월 11일 오후 3시 시청 회의실에서 ‘창업 및 재창업지원 홍보 및 안내서비스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전국 최초 부산지방국세청과 연계해 초기 창업자를 위해 창업지원사업의 정보를 공유하고 혁신형 아이템을 발굴해 창업 또는 성실실패 후 재기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한 협약식이다.


청년CEO협회(정운기 회장)가 사업자등록할 때 창업지원사업 안내서비스 제공을 제안해 시책에 반영한 것으로서 △부산시는 창업지원사업 홍보 브로슈어나 안내문을 제공하고 △부산지방국세청은 사업자등록 및 휴폐업 신고를 할 경우 ‘창업 및 재창업지원사업 관련 홍보 및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고 세무상담반을 활용해 창업이나 경영활동에 필요한 세금문제 상담 및 세무교육도 함께 지원할 예정이다. 


김윤일 부산시 신성장산업국장은 “시범적으로 안내서비스 제공과 우수혁신 창업 아이템 발굴 결과에 따라 상담안내원을 배치할 계획이며 내년부터 재창업사업과 관련 창업기업 ‘실패’를 낙오자가 아닌 ‘창업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한 인재’라는 인식과 함께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김경지 부산지방국세청 납세자보호담당관도 “이번 협약이 전국 처음이고 좋은 일자리 창출에 우리 국세청도 한 몫을 하게 돼 무척 기쁘다”면서, “창업자와 폐업자에게 창업지원사업 안내 서비스를 친절하게 제공해 창업 생태계 활성화 및 붐 조성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9-12 10:51:3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