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시는 김영기 부산시 인재개발원장과 장성식 해양수산 인재개발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부산시 인재개발원과 해양수산 인재개발원 상호간의 협업으로 지역특성화 교육 및 지방 인재양성과 공동발전 위한 협약을 9월 7일 오후 4시 해양수산부 인재개발원 3층 세미나실에서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에 따라 양 기관은 △‘해양수산분야 협업?특성화교육’ 프로그램을 공동개발해 올 10월 중에 운영할 예정이다. 이 교육을 통해 지방-중앙 간의 강점분야를 서로 배우고 소통과 협력을 증진해 해양수산분야의 전문인재를 양성해나간다. 또한 △인적자원개발(HRD) 역량강화를 위한 공동노력 △교육시설 적극 활용 및 우수강사 공유 등 상호 협력분야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해양수산부 인재개발원과의 교류협력 협약 체결로 해양수산 분야 관련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전문성을 높여나갈 수 있고, 교육과정을 통해 해상재난안전을 위한 중앙과 자치단체의 공동대응방안 모색 등 해양중심도시 부산의 위상에 걸맞는 발전적 관계모델을 만들어나가겠다”라면서 “향후에는 기업 HRD기관과의 협약추진 등 민?관 우수기관과의 전략적 협력을 통해 HRD기관으로서 전문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9-09 09:2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