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스마트공장 보급·확산’ 위한 정책설명회 개최 - 부산시기계공업협동조합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스마트공장팀 이규봉 팀장, 부산시 산업통상국 정진학 국장 등
  • 기사등록 2015-09-03 08:52:21
기사수정

산업통상자원부와 부산시는 9월 3일 오전 11시 ‘지역산업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 및 스마트 공장 보급?확산 정책설명회’를 부산시기계공업협동조합에서 개최한다.

설명회는 산업통상자원부 이규봉 스마트공장팀장, 부산시 산업통상국 정진학 국장, 부산기계공업협동조합 정용환 이사장, 부산TP 김영석 본부장 및 지역기업대표 등이 한자리에 모여 ‘정부 정책방향과 연계하는 지역산업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간담회’와 제조혁신 및 스마트공장분야 전문가를 비롯한 총 100여 명이 참석하는 ‘스마트공장 보급·확산 정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산업통상자원부의 이규봉 스마트공장팀장의 ‘스마트공장 확산 추진 기본계획’발표를 시작으로 ㈜GST 오준철대표의 ‘부산스마트공장 구축사례’, 부산TP 전은갑 센터장의 ‘부산 스마트공장 지원사업 및 향후계획’이란 주제발표로 진행된다.

 

부산시 이진모 기간산업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정부 정책방향과 스마트공장 구축사례의 공유’를 통한 기업들의 인식전환 계기마련이 되고, 부산시에서 시범사업으로 추진중인 ‘그린 스마트팩토리 확산사업’을 통해 총 5개를 선정하여 지원 중에 있다”면서, “특히 산업부와 부산시, 부산창조혁신센터를 통해 스마트공장 총 7개 기업지원이 선정돼 지원할 예정이다. 

정부에서 추진 중인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사업에 참여를 통한 지역 중소기업의 제조혁신 역량강화 및 관련 산업육성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9-03 08:52:2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