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기(女氣)살자, 부산토크콘서트 개최’최우수 아이디어로 선정 - 저출산 극복 위한 ‘출산장려 시민 아이디어’ 공모 결과 최우수 1건, 우수 3건, 장려 10건 선정
  • 기사등록 2015-08-17 09:13:22
기사수정

부산시에서는 저출산 극복을 위한 출산장려를 위해 지난 4월 15일부터 6월 30일까지 시민아이디어 공모를 했다. 전체 110건의 시민아이디어가 공모됐으며 부산시, 교수, 부산발전연구원, 인구보건복지협회 등 전문가 심사위원이 3차례에 걸쳐 창의성, 실현가능성, 미혼남녀 조기결혼, 출산율 제고 등에 대해 종합적으로 심도 있게 심사했다. 여성들의 일자리, 결혼·출산 등을 주제로 ‘여기(女氣)살자, 부산토크콘서트 개최’ 최우수 아이디어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최우수로 선정된 ‘여기(女氣)살자, 부산토크콘서트 개최’는 여성들의 일, 결혼, 출산 등 여성친화 정책 소개, 제도 마련 의견 수렴 등을 위한 시장님과의 정책콘서트 개최, 일과 육아를 병행하는 사례소개, 노하우 전수 등을 통한 출산율 제고 등 창의성이 뛰어난 점이 부각되어 선정됐다.

최우수작 이외에도 ‘결혼 인큐베이트 사이버교육(결혼+연애)’, ‘존중받는 임산부 인정받는 국가의 노력’, ‘난소나이 알기 프로젝트’ 등 3편이 우수작에 ‘조기결혼 및 출산지원제도’ 등 장려 10건을 포함해 총 14건의 아이디어가 선정됐다.

최우수 1건에는 상패와 50만 원, 우수 3건에는 각 상패와 각 2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되며, 장려 10건에는 온누리 상품권 각 5만 원 상금이 지급된다. 수상자에 대해서는 9월 정례조례에서 서병수 시장이 직접 시상을 할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시민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응모된 아이디어는 출산장려시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부산의 출산율 향상을 위한 출산장려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발굴을 위하여 시민 아이디어를 시 홈페이지에 상시 접수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8-17 09:13:2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