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어린이대공원 물폭탄이 쏟아진다 ! 공공형 놀이공원 개장식 - 어린이대공원 수변공간(옛 동마놀이시설 부지)에 키드키득파크 개장
  • 기사등록 2015-07-28 09:09:49
기사수정



부산시(시장 서병수)와 BNK금융그룹(회장 성세환)은 성지곡 어린이대공원 수변공간에 부산시민 어린이들 누구나 마음껏 놀 수 있는 워터파크형 놀이시설(일명 : 키드키득파크)을 조성해 7월 29일 오후 3시 개장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날 행사에는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100여 명과 함께 서병수 부산시장, 성세환 BNK금융그룹회장, 이해동 부산시의회 의장, 나성린 국회의원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시는 옛 동마놀이시설이 철거된 장소를 활용해 어린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물을 주제로 하여 부산시민 누구나 무료로 체험 할 수 있는 워터파크형 놀이시설을 BNK 금융그룹과 공동으로 추진했다. 물놀이 시설 면적은 약 2,000㎡의 규모로 사업비 12억여 원을 투입해 부산을 상징하는 갈매기, 등대, 광안대교 등을 형상화 했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런 좋은 시설을 조성해 준 BNK금융그룹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어린이대공원이 부산을 대표하는 공원으로 거듭 태어날 수 있도록 부산시민들의 많은 협조와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시와 BNK금융그룹은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소외된 어린이들이 마껏 뛰어 놀 수 있는 놀이공간이 부족하다는 인식 아래 지난 3월 23일 ‘공공형 놀이공원 조성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사업은 부산시가 부지를 제공하면 BNK금융그룹에서 조성해 부산시로 기부채납하는 방식으로 추진됐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7-28 09:09:4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