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민연금, 신설 부산사상지사 개소식 열려 - ?기존 사상상담센터는 폐쇄, 사상구 주민 연금서비스 이용 편리 기대 ??
  • 기사등록 2015-07-19 22:56:16
기사수정

 


국민연금공단 부산사상지사가 지난 17일(금) 송숙희 사상구청장·김두현 사상구의회 의장·조성환 사상경찰서장 등 유관기관장 및 지역주민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을 개최했다.

 

국민연금공단(이사장 최 광)에 따르면 지난 6월 1일자로 기존의 북부산지사를 사상구를 관할하는 부산사상지사와 북·강서구를 관할하는 북부산지사로 분리하였고, 이날 사상지사를 개소했다는 것.

 

그 동안 북부산지사는 사상구부터 강서구까지 매우 광범위한 지역을 관할하다보니 원거리에서 접근하는 시민들의 불편이 있었으나, 이번 분리 개소를 통해 사상구 지역 주민들은 가까운 곳에서(도시철도 2호선 사상역 하이에어코리아빌딩 2층)보다 높은 수준의 연금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북부산지사는 현재 위치(덕천역 이수타워 4층)에서 관할구역만 변경됐다.

 

이날 개소식에는 국민연금공단 최광 이사장, 김남익 부산지역본부장, 신임 이재용 부산사상지사장을 비롯한 인근 부산ㆍ울산ㆍ경남지역 지사장 등이 참석하였으며, 오보근·이상갑 부산광역의원, 부산고용노동청 김영규 부산북부지청장, 국민건강보험 장용옥 사상지사장, 근로복지공단 김현길 부산북부지사장, 대한노인회 황윤상 사상지회장, 사상구장애인협회 하태상 회장 등 관내 유관기관장 등이 참석하여 개소를 축하하였다.

 

국민연금공단 최광 이사장은 이날 기념사를 통해 “부산 사상은 근면과 성실로 새벽을 밝혀 온 한국경제와 부산 발전의 중심지이자 산업발달의 근원지이며, 늘푸른 백양산과 유유히 흐르는 낙동강을 토대로 녹색환경과 첨단산업이 어우러진 곳”이라며, “이곳에서 새로운 마음으로 최선의 연금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면서 부산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표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7-19 22:56:1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