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은 올해에도 벚꽃마라톤대회, 황매산 철쭉제를 비롯하여 5월 관광주간 등 본격적인 봄철 관광시즌을 맞이하여 대대적인 관광수용태세 개선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대표적인 사업으로 △SIT(테마여행) 활성화를 위한 차별화된 콘텐츠 발굴 △관광안내체계 구축 강화 △문화관광해설 서비스 경쟁력 강화 △관광 접점시설 종사자 환대서비스 교육 실시 등이다.
콘텐츠 발굴 및 홍보 외에도 관광 접점 시설의 서비스 개선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관광객들을 위한 관광안내 정보 제공을 위하여 관광지 주변에 관광안내표지판 강화, 다중이용시설 및 식당?숙박시설 등을 활용한 관광정보지 비치, 관광지 내 문화관광해설사의 상시 배치로 관광객 맞이에 소홀함이 없이 준비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관광수용태세 개선 후속 실행사업으로 선정된 “스마트 가이드 체계 구축사업”이 곧 완료됨에 따라 스마트 폰 앱을 통한 관광지 해설 서비스와 다양한 관광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여 관광객들의 편의를 적극 도모할 계획이다.
아울러 관광안내소, 음식점, 숙박업소, 쇼핑센터 등 관광 접점 시설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한 지속적인 위생교육 및 환대서비스 교육, 그리고 으뜸미소 캠페인 등을 전개하여 명품 관광 도시 합천 만들기에 초석을 다진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