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시는 3월 23일부터 4월 3까지 자체 감사계획에 따라 시 본청 기후환경국의 2012년도 3월 이후 추진업무 전반에 대한 종합감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감사에서는 행정규제로 인한 시민불편 및 업무저해요인 등을 발굴해 문제점에 대한 시정?개선 대안을 제시하며, 반복지적사례, 소극적 업무처리 형태와 지역업체 생산제품 우선구매 실태 등에 대한 중점 감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하여, 시에서는 감사대상 기관에서 추진한 업무중 △위법?부당한 업무처리 △부조리 사례 △제도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 시민감사 요망사항을 접수한다. 접수기간은 3월 13일까지이며, 시 감사관실로 서면이나 전화(☎051-888-1678, 팩스051-888-1679), 또는 인터넷(www.busan.go.kr)으로 접수하거나 방문신청하면 된다. 단, 신청 시에는 주소, 성명, 전화번호 등 인적사항을 기재해야 하고 익명이나 수사 및 재판에 관한 사항, 개인사생활 침해우려가 있는 사항, 타 기관에서 감사했거나 감사중인 사항은 신청접수가 제외된다.

신고 받은 감사요망사항에 대하여는 감사를 실시해 잘못된 사항은 시정 조치하고 제출한 시민에게 결과를 개별적으로 통보한다.

한편, 부산시는 이번 감사를 통해 무사안일?소극적 업무 처리에 대해서는 엄중 문책하고 열심히 일하는 우수 공무원은 발굴하여 표창할 계획이며, 감사 종료 후 감사결과를 부산시 홈페이지 감사정보란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3-05 11:41:1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