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남권원자력의학원, 방사선비상진료요원 보수교육, 연합훈련 성료
  • 기사등록 2014-11-24 11:03:50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최용수기자]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이 '2014년 고리 방사능방재 연합훈련'에 참여한 가운데  방사선비상진료요원 보수교육, 연합훈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연합훈련은 기장군 고리원자력발전소에서 방사능재난 발생 시 현장대응 능력을 검증하고, 민?관?군?경 협조체계를 확인하는 훈련으로, 총 48개 기관, 4,000여명이 참여했다. 

동남권원자력의학원에서는 고리권역 현장방사선비상진료소 내 제염처치반 가동과 백색비상*시 방사능오염 및 방사선 과피폭 의심자를 치료하는 병원대응, 적색비상시 소개령에 따라 병원입원환자 및 의학원 직원을 신속하게 소개하는 훈련을 실시했다. 

소개훈련은 청색비상 발령과 함께 환자분류, 환자 이동수단확보, 전원병원지원요청 등의 소개계획을 수립 하였으며 적색비상 발령 시 신속하게 갑상선방호약품(KI)을 환자 및 직원에게 응급배포하고 소개를 실시하였다.

또한, 부산광역시 구호소 내 주민오염검사소를 운영, 대피한 원전주변 주민들의 방사능 오염여부를 신속하게 검사하여 방사능오염 주민이 제염처치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훈련도 진행했다. 

동남권방사선비상진료센터 이홍제 센터장은 “이번 훈련은 방사능재난 발생 시 유관기관들과의 협력을 통해 원전주변 주민들과 원전작업자가 전문적인 방사능 오염검사 및 치료를 받고 환자와 직원이 신속하게 소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목표로 진행되었다. 앞으로도 우리 의학원은 원전과 가장 인접한 위치에 있는 방사선비상진료전문기관으로서 더욱 전문적이고 신속한 대응을 할 수 있는 방사선비상진료체계 마련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11-24 11:03:5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