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는『2008년 제2회 부산광역권 채용박람회』를 2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부산시청에서 개최한다.
일자리를 희망하는 구직자에게 다양한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일손이 부족한 기업에 우수 인재채용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부산시, 부산지방노동청, 부산·울산지방중소기업청 공동 주최해 98개 기업체(직접 78, 간접 20)가 참가할 예정으로 약 300여명의 채용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부산은행, 한국주철관, 성우하이텍 등 78개 기업이 행사장에 채용부스를 마련하여 직접 우수인재 채용에 나서며, 스타코 등 20개 기업은 채용 공고문 게시를 통한 간접참가 방식으로 채용에 나선다.
△부산은행의 채용설명회 △부산지방노동청 부산종합고용지원센터의 직업심리검사 △중소기업중앙회의 중소기업 지원 프로그램 상담 △한국산업인력공단의 국가기술자격시험 및 외국인 고용상담 △해군작전사령부의 해군, 해병대 학사장교 모집 등 병무상담 △제대군인지원센터의 제대군인 취업상담 △신용회복위원회의 신용관리 상담 △부산경영자총협회 부산전직지원센터의 전직 및 창업상담 △부산지역 전문대학 협의회의 공동 홍보부스 운영 등 구직자 및 참가기업을 돕기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마련된다.
한편, 부산시는 채용박람회 참가 기업현황을 시 홈페이지(www.busan.go.kr)에서 사전안내중이며, 구직자에게는 구인업체별 필요 서류와 채용상식 등을 꼼꼼히 준비한 후 채용박람회에 참가해 줄 것을 당부했다. 문의처 : 부산광역시 노사정책과(☏888-48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