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 동래구, 시(詩)를 낭송하고 함께 노래해요 - 5일 동래문화회관 대극장서 ‘문학 콘서트’ 마련
  • 기사등록 2014-10-30 14:18:53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박성민기자]



부산 동래구는 11월  5일 오후 7시 30분 동래문화회관 대극장에서 문학콘서트 시를‘낭송하고 함께 노래해요’를 연다고 29일 밝혔다.

이 행사는 세월호 침몰 사고 이후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공연예술계를 지원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에 기초자치단체가 참여하게 된 것이다.


이 날 콘서트는 1?2부로 진행하며, 1부에서는 ‘시가 흐르는 문학콘서트’ 라는 주제로 ‘시낭송’(아나운서 편소정), ‘여는 노래’(바리톤 정승화)에 이어 시를 통해 희망을 노래하는 시인 최명란의 ‘시 이야기’ 와 관객과의 대화가 진행된다.

2부에서는 최성무<보컬>, 김현동<기타>, 박경훈<피아노>의 ‘조이플 밴드’가 들려주는 ‘가을메들리’와 ‘재즈메들리’외 관객과 함께 부르기 쉬운 곡들로 ‘가을밤 음악여행’을 떠나게 된다.


동래구 관계자는 “시와 함께하는 문학콘서트는 시낭송을 들으며 상상하고 공감하며 더불어 함께한다는 가치를 깨닫게 하는 힘이 있다”면서, “깊어가는 가을밤 가족과 함께 공감과 힐링의 시간도 갖고 세월호 사고 이후 침체된 공연예술계에도 힘을 실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10-30 14:18:5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