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시와 금융감독원은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준공과 더불어 ‘2014 부산 금융기관 채용설명회’를 9월 1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국제금융센터(이하 BIFC) 63층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부산에서 처음 개최되는 금융기관 공동 채용행사로 부산 금융중심지를 널리 홍보하고 청년 구직자들에게 취업정보와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유능한 금융인력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BIFC입주 10개 금융 공기업과 14개 시중 금융기관이 참가해 참가기업 채용계획 설명회를 개최하고 21개의 채용상담부스와 이벤트 존을 운영한다. 상담부스에서는 구직자별 맞춤설명과 채용절차 안내 등이 이루어지며, 이벤트존에서는 이미지 메이킹, 이력서 컨설팅, 입사지원서용 사진촬영 등을 지원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온라인(http://www.fnhubkorea.kr/2014busanjobfair/)으로 9월 11일 오후 6시까지 사전신청을 하거나, BIFC 63층 건물 1층에서 당일 현장등록도 가능하다. 당일 행사장 방문시는 행사등록자 확인을 위해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부산국제금융센터에 입주하는 금융기관의 홍보뿐만 아니라, 미래의 금융인을 꿈꾸는 지역의 청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행사장 입장 시 혼잡이 발생될 수 있으므로 참가 희망자는 온라인 참가신청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참여기관은 총24개사
국내 금융기관(14사) 경남은행, KB국민은행,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부산은행, KDB산업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삼성화재해상보험, 현대해상화재보험, 현대카드·현대라이프·현대캐피탈․현대커머셜 등이다.

BIFC 입주 금융 공기업(10사)
기술보증기금, 대한주택보증, 신용보증기금, 한국거래소,한국무역보험공사, 한국수출입은행, 한국은행, 한국예탁결제원, 한국자산관리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 등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8-28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