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연제구는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거제2동, 연산4동, 연산6동 주민센터를 ‘연인(蓮人) 행복학습센터’로 지정했다.

‘연인(蓮人)’은 연제구민을 뜻하는 말로, 근거리 평생학습망을 조성하기 위해 관내 동 주민센터를 대상으로 공모해 3개 동을 선정했다.

센터는 앞으로 마을 공동체 사업, 주민의 재능기부, 학습동아리 연계 등을 지역사회 맞춤형 평생교육 지원사업을 추진해 나간다.

올 하반기 공통적으로 운영되는 사업은 △거점기관인 구 평생학습과에서 행복학습센터 운영을 위한 매니저 배치 △행복한 연제구민을 위한 가치있는 16시간 △행복학습마을 장터 △주민이 제안하는 행복학습찾기 등이 있다.

그 밖에도 각 센터에서는 특색있는 강좌를 진행한다.

연인 행복학습센터 1호(거제2동)는 △통통(通通)한 부모를 위한 인문학 △엄마랑 숲에 가자 △재능기부 스마트폰 강좌 ■연인 행복학습센터 2호(연산4동)는 △음악창작 우리가(歌) 만들기 △감성독서 스토리북 △재능기부 미용강좌 ■연인 행복학습센터 3호(연산6동)는 △할머니랑 텃밭 가꾸기 △마을의 스토리를 찾아서 안심마을 지도 만들기 △재능기부 캘리그라피 강좌를 각각 운영한다.

행복학습센터 지정기관 관계자는 “앞으로 평생학습이 권역별로 곳곳에서 실현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며 “많은 구민들의 참여를 통한 지역 성장동력으로 평생학습이 자리잡아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7-31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