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연제구는 수납전문가 2급 자격과정 수료생들의 재능기부로 지역 아동센터 어린이를 위한 정리수납 특강을 열어 호응을 얻었다.

이번 특강은 지난 16일 세계비전지역아동센터를 시작으로 24일까지 총 6개의 지역아동센터에서 진행됐다.

강사는 수납전문가 2급 자격과정 수료생 19명과 지난해 수납전문가 2급과 1급 과정을 수료하고 결성된 ‘연제정리수납컨설팅’ 동아리 구성원이었다.

이들은 어린이들에게 꼭 필요한 내용으로 △정리가 어려웠던 친구의 좌충우돌 이야기 △정리도 놀이처럼 쉽고 즐겁게 할 수 있어요 △내 책상 서랍 정리해보기 △내 옷은 내가 관리할 수 있어요 △정리 잘하는 어린이가 공부도 잘하지요 등으로 구성했다.

참가한 어린이들은 따라하기 쉬운 정리수납의 방법을 배우고 참여 소감과 앞으로 정리정돈의 계획을 발표하며 특강시간을 마무리했다.

한편, 수납전문가는 공간정리에 대한 개념을 인식하고 주거 공간을 편리하고 쾌적하게 만들기 위해 문제점을 진단하고 전문적인 정리수납 기술과 방법을 활용해 건강하고 편리한 주거환경을 만드는 전문가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평생학습을 통한 배움의 확대와 배운 것을 지역 사회에 환원해 모두가 행복한 연제를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7-29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