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중소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 부산경남청년창업사관학교(윤명학 교장), 중진공 경남서부지부(이명수 지부장), 경남과학기술대학교(권진택 총장)가 경남서부지역 창업 활성화와 창업 분위기 조성을 위해 학관 공동으로 “창업비전 캠프”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중진공 윤명학 교장은 ‘일자리 창출과 창업 활성화에 앞장서 온 중진공이 경남과학기술대와 협력하여 창업지원 시너지를 만들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창업비전 캠프에는 경남과학기술대학교 창업지원단(김민석 단장)의 지원을 받은 예비창업자, 일반인, 학부생 등 80여명이 참가하였으며 창업실무 강의, 선배창업가와의 토크콘서트, 액션러닝과 명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특히 사업계획서 작성 및 PT경진대회를 개최하여 참가자들의 열기를 고조시켰다.

경진대회에서는 피망을 활용한 고추장 제조 등 참신한 아이템을 선보인 ‘피꾸짱’ 등 4개팀이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종가집 다숙(종가집 체험관광업) 대표는 경진대회 수상을 계기로 실제 창업으로 이어가겠다는 당찬 포부를 밝히기도 하였다.

또한 ‘최대 1억원까지 사업비가 지원 되는 중소기업진흥공단 청년창업사관학교에 입교하여 꼭 사업화에 성공하겠다’고 사업 의지를 보였다.

중진공과 경남과학기술대는 앞으로 창업가들의 창업의지 고취와 동기유발을 위하여 창업비전 캠프를 지속 개최할 예정이다.(문의처 T.055-548-8020)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7-21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