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 부산경남청년창업사관학교(윤명학 교장), 중진공 경남서부지부(이명수 지부장), 경남과학기술대학교(권진택 총장)가 경남서부지역 창업 활성화와 창업 분위기 조성을 위해 학관 공동으로 “창업비전 캠프”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중진공 윤명학 교장은 ‘일자리 창출과 창업 활성화에 앞장서 온 중진공이 경남과학기술대와 협력하여 창업지원 시너지를 만들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창업비전 캠프에는 경남과학기술대학교 창업지원단(김민석 단장)의 지원을 받은 예비창업자, 일반인, 학부생 등 80여명이 참가하였으며 창업실무 강의, 선배창업가와의 토크콘서트, 액션러닝과 명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특히 사업계획서 작성 및 PT경진대회를 개최하여 참가자들의 열기를 고조시켰다.
경진대회에서는 피망을 활용한 고추장 제조 등 참신한 아이템을 선보인 ‘피꾸짱’ 등 4개팀이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종가집 다숙(종가집 체험관광업) 대표는 경진대회 수상을 계기로 실제 창업으로 이어가겠다는 당찬 포부를 밝히기도 하였다.
또한 ‘최대 1억원까지 사업비가 지원 되는 중소기업진흥공단 청년창업사관학교에 입교하여 꼭 사업화에 성공하겠다’고 사업 의지를 보였다.
중진공과 경남과학기술대는 앞으로 창업가들의 창업의지 고취와 동기유발을 위하여 창업비전 캠프를 지속 개최할 예정이다.(문의처 T.055-548-8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