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금정구는 숲과 밧줄을 이용한 신체활동으로 자연과 대화하는 ‘숲 밧줄 놀이터’를 관내 유치원, 초등학교와 연계하여 9월 ~ 11월까지 월․목요일 운영할 예정이다.

평생학습 지역특화 프로그램으로 국내 최초로 도입한 ‘숲 밧줄 지도자 양성’ 과정을 통해 배출된 지도자들이 교육을 통해 습득한 학습내용을 바탕으로 직접 강사로 나서 지역주민을 위한 ‘숲 밧줄 놀이터’를 운영한다.

숲 밧줄 놀이는 나무와 밧줄을 이용하여 해먹, 그네타기, 나무 사다리 타고 올라가기 등 다양한 신체활동으로 신체감각을 깨움으로써 균형감각과 조절능력이 발달하고, 친구들과 함께 단합하여 햇님 밧줄을 만들다보면 집중력과 협동심도 키우게 되는 체험놀이이다.

숲 밧줄 놀이터는 8월 11일부터 금정구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관내 유치원 및 초등학교에서 단체로 신청 가능하다.
또한,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 단위의 숲 체험 행사도 9.21.(일), 11.15.(토)에 진행되므로 신청 기간 내에 신청할 수 있으며, 7월 20일 진행될 가족 숲 체험은 30팀 정원에 47팀이 신청하여 금정구민의 새로운 가족 여가활동으로 큰 관심을 받았다.
종일 놀아도 지겹지 않는 ‘숲 밧줄 놀이터’는 다양한 신체활동을 통한 건강증진과 정서함양, 그리고 자연과의 공감능력을 키우는 감성체험 프로그램이라는 점에서 타 교육 프로그램과 차별화 된다.

특히,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한 학습자가 자원봉사로 운영하는 재능기부 프로그램이라는데 더 큰 의미가 있으며 향후 이들의 눈부신 활동 또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7-16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