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여름방학, 캠퍼스를 벗어나 영상물등급위원회(이하 영등위, 박선이 위원장)에서 젊음을 밑천으로 과감하게 도전을 즐기고 싶은 대학생들을 위해 ‘2014 하반기 대학생 인턴프로그램’의 참여자를 이달 25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총 4주간의 과정으로 이뤄지는 영등위의 ‘2014 하반기 대학생 인턴프로그램’은 영화 등 영상물등급분류 제도에 대한 실질적 이해와 함께 사회 경력형성의 기회를 동시에 가질 수 있는 대학생 참여체험 활동프로그램이다.
각각 10기와 11기로 나눠, 12명 내외로 선발되는 인턴들은 영등위의 등급분류 서비스에 대한 홍보 활동과 미션을 직접 수행하면서 영등위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 및 보완점을 제공하여 업무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주고, 현업에 종사하는 선배들로부터 진로에 대한 조언과 생생한 조직 경험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10기는 오는 7월 7일(월)부터 31일(목)까지, 11기는 8월 4일(월)부터 28일(목)까지 운영될 예정이며, 참여를 원하는 대학생들은 영등위 홈페이지(www.kmrb.or.kr)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서를 다운받아, 참여 기수를 표기하여 이메일(lamb86@kmrb.or.kr)로 접수하면 된다.
영등위는 인턴십프로그램을 통해 영상매체 주요 소비자인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영상물 등급분류 서비스에 대한 이해와 소통을 폭을 넓히고, 영등위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확산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인턴 대학생 전원에게는 위원장 명의의 교육이수증과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고, 우수 인턴에게는 추천서를 발급하는 등 경험과 스펙을 동시에 잡고 싶은 대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