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시 카카오톡과 대화하면서 부산정보 찾으세요 - 부산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대화기능 추가‘프리미엄 홈’ 개편
  • 기사등록 2014-06-16 00:00:00
기사수정
 
부산광역시 카카오톡이 이용자와 일대일 대화를 통해 맞춤 정보를 제공하는 등 보다 편리해진다. 부산시는 지난 3월 개설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자동응답이 가능한 ‘프리미엄 홈’으로 개편해 6월 16일부터 선보인다. 또, 7월 6일까지 여름 부산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숙박 및 시설 이용권을 주는 카카오톡 이벤트도 연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프리미엄 홈은 기존 홈에서 기능이 업그레이드 된 버전으로, 우선 카카오톡 대화창에서 일대일 자동 답변이 가능하다. 자동봇을 활용, 이용자들이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해 미리 준비한 콘텐츠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현재 여름철을 맞아 문의가 늘어나고 있는 부산관광정보와 민원 위주로 서비스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홈에서 부산시 홈페이지, 120바로콜, SNS 등 이용자들이 원하는 정보로 바로갈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
 
부산시는 이번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개편을 기념해 6월 16일부터 3주간 이벤트를 진행한다. 부산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대화창에서 대화봇의 안내에 따라 부산 추천명소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게스트하우스 숙박권(2인 1실)과 더파크·아쿠아리움·신세계스파랜드 입장권 등 총 16명(1인 2매)에게 증정한다.

부산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는 지난 3월 17일 개설해 홈을 통해 주요행사 및 축제, 문화 등 부산 정보와 푸시 메시지를 통해 이벤트 및 시정정보를 이용자들에게 직접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현재 친구 수 54,300여 명이다. 부산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카카오톡 앱 친구찾기 메뉴에서 ‘부산광역시’를 검색해 등록하면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6-16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