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여성친화도시 조성 위한 온라인 정책토론방 운영
6월 4일부터 24일까지 3주간, 국민신문고와 연계 추진

연제구는 오는 6월 4일부터 6월 24일까지 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주민참여 ‘온라인 정책토론방’을 운영한다.

‘주민과 함께 소통․협력하는 연제만들기’ 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정책토론은 여성, 아동, 노인,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의 안전과 배려가 보장되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우선적으로 추진하여야 할 사업에 대해 함께 논의한다.

또한 여성친화도시 추진사업 아이디어 제안과 공공기관・기업체・학교・주민들이 다함께 참여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홍보방법, 주민 참여율 높이는 방법 등)에 대해 토론할 예정이다.

구청 홈페이지 ‘여론광장’ 코너의 ‘정책토론’을 통해 참여하여 자유롭게 의견을 작성하면 되고,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의 ‘정책토론’ 코너를 통해서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구는 토론회를 통해 제시된 의견에 대해 6월말 정책토론 결과를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정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한편, 연제구는 여성가족부로부터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받아 2013년부터 여성친화도시 서포터즈 구성, 초등학교 주변 아동안전지도 제작, 온천천 보행로 개선 등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5-28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