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시민공원에 자원봉사 캠프 1호점 문열어 - 자원봉사 캠프지기 등 100여 명이 참석
  • 기사등록 2014-05-24 00:00:00
기사수정
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규환, 이하 센터)는 자원봉사 참여와 활동을 용이하게 하고 생활권 단위로 자원봉사활동이 펼쳐지는 ‘자원봉사 캠프’ 1호점을 부산시민공원센터 내에 개소한다고 밝혔다.

개소식은 5월 23일 오전 11시 부산시민공원 방문자센터 내 자원봉사자실에서 자원봉사자, 자원봉사센터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캠프지기 위촉장 수여, 자원봉사 캠프 현판 제막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이번에 문을 연 ‘부산시민공원 자원봉사 캠프’는 부산시민공원 내 자원봉사자들의 활동거점으로 자원봉사자에 대한 교육, 실적 입력 등 자원봉사센터 일부 기능을 수행하게 되는 소규모 자원봉사센터이다.

센터는 지난달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캠프를 운영할 자원봉사자인 캠프지기 60여명을 모집했다. 이들은 부산시민공원 내 이용시설의 질서계도와 안전사고 예방업무, 환경정화 활동을 지원할 자원봉사자를 관리하고, 캠프를 운영하게 된다.

이규환 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장은 “부산시민공원 자원봉사 캠프를 시작으로 시민들이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정보를 얻고 자원봉사활동이 생활화 될 수 있도록 읍면동 주민센터별 자원봉사 캠프를 적극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5-24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