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방조달청(청장 김정운)은 5월 26일(월), 오후 2시 부산지방조달청에서 부산·울산·경남지역의 우수중소기업을 대상으로 ‘UN․러시아 조달시장 설명회’를 개최했다.
부산·울산·경남지역의 우수중소기업들이 해외조달시장 진출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나, 설명회가 주로 서울 등 수도권에서 이루어져 지방소재 업체들이 참석하기가 어려웠다.
따라서 부산지방조달청에서 설명회를 개최하여 지방업체들의 해외조달시장진출을 돕게 된 것이다.
설명회는 30개의 우수중소기업이 참가하였으며, 지난해 “UN 조달물자 수송서비스*”를 낙찰 받은 과정, 러시아 조달시장 진출방안·현지기업 합작방법 등에 대하여 많은 질문과 열띤 토론이 있었다.
㈜우주항공해운 신석현 부사장은 ‘13년 UN조달본부(UNPD)에서 발주한 “남수단 조달물자수송서비스”에 60만 달러를 계약
러시아 KEC (대표 신광희)는 모스크바에서 한·러 합작 LED 램프 제조기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중기청 지정 「해외민간네트워크」에서 프리미엄 등급을 받은 업체
김정운 부산지방조달청장은 “FTA 체결에 따른 상호개방으로 기술력 있는 부산·울산·경남 지역 우수 중소기업들이 진출 가능한 해외조달시장 규모가 늘고 있다”면서,
“역량 있는 지역 중소기업의 해외조달시장 진출 지원을 위해 설명회 및 KOTRA 등 해외진출 유관기관의 지원제도 안내 등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