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경기불황으로 인해 채용시장의 문이 좁아지고 있는 가운데 부.울.경 지역 자동차 분야의 채용이 잇따르고 있어 구직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취업포털 잡부산은 르노삼성 자동차가 경력 및 신입 사원을 모집하는데 이어 S&T대우 금강화학 에스에이엠텍 우경MIT 정도산업 등에서 신입 및 경력 사원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르노삼성자동차에서 차량설계 차량시험 차량품질관리 설계관리 전기전자설계 분야의 대졸 신입 사원을 모집있으며 토익 750점이상 혹은 영어권국가 2년 이상 체류자는 지원가능하다.
모집기간은 6월8일까지이고 온라인 지원만 가능하다. 그 외 서비스엔지니어링 생산관리 생산기획 및 정보전략 부문의 경력 사원도 모집 중이다.
S&T대우에서는 생산기술 품질기술 및 화학분야의 신입 대졸 사원을 모집 중이며 근무지는 부산과 창원이고 학점 3.0이상과 토익 600점이상 (단 화학분야 지원자는 학점 3.5이상)이면 지원가능하다.
금강화학에서 자동차부품 설계직으로 승용차의 인서트몰딩이 주력제품이며 전문대졸 이상이상 경력 2년이상, 근무지는 부산 삼락동으로 7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recruit@keum-gang.com
에스에이엠텍(www.samtechc.co.kr)에서 경리 자재 해외영업 생산직등의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르노삼성의 협력업체로서 자동차 샤시부품을 생산하며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으로 지원 가능하다. 근무지는 강서구 지사동이고 연락처는 051-790-1500이다.
우경MIT에서 자동차 부품 품질관리 팀장 및 대리를 모집하고 있으며 근무지는 부산 덕포동이로 영어 가능자를 우대한다. 전문대졸 이상을 원하고 모집기한은 6월14일 까지이고 연락처는 051-304-0450이다.
정도산업에서 자동차 부품 조립공을 모집하고 있으며 학력무관으로 근무지는 울산 장생포로 타지역 근무자에게는 숙소를 제공한다. 연봉 2000-2200이고 연락처는 052-269-9554이다.
잡부산의 임승길 대표는 ‘자동차는 2만 여개의 부품이 결합되어 하나의 완성작품을 만들어내는 종합예술과 같다. 따라서 나 하나만의 주장보다는 서로서로 아우르는 화합과 창의성이 있는 맞춤형 인재를 필요로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