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시, 부산항대교 교통정보서비스 개시 - 23일 0시부터 CCTV 영상 및 도로소통정보 실시간 제공
  • 기사등록 2014-05-21 00:00:00
기사수정
부산항대교 개통에 따른 교통정보(CCTV 영상정보 및 도로소통정보)서비스
인터넷 및 모바일을 통해 실시간 교통상황 확인 가능
문자서비스 신청시 사고정보 등을 받을 수 있어

부산시 교통정보서비스센터(센터장 공영태 이하 센터)는 5월 23일 0시부터 개통되는 부산항대교의 교통정보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제공하는 교통정보서비스는 부산항대교(주식회사 북항아이브리지)와 연계를 통해 수집한 CCTV 영상정보와 도로소통정보로써 시민 누구나 모바일 앱(부산교통정보), 센터 홈페이지(its.busan.go.kr)를 통해 실시간으로 교통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문자서비스를 신청해 두면, 부산항대교 뿐만 아니라 도시고속도로, 터널 내에서 발생하는 사고정보, 공사정보 등을 제공 받을 수 있다. 트위터 가입자라면 센터 운영 트위터(계정:BUSANTIC)에 팔로우를 신청하시면 트위터를 통해서도 교통정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도로의 운전자에게는 시 전역에 설치·운영 중인 교통정보전광판을 활용해 부산항대교의 실시간 교통상황 뿐만 아니라 우회도로의 교통정보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부산지방경찰청, 부산항대교, 광안대교, 남항대교 등 유관 교통정보센터와도 업무 공조 체계를 갖춰 만일에 있을 사고 및 지·정체 발생시 신속하게 상황을 전파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항대교를 이용하는 시민들은 모바일 앱, 홈페이지 등을 통해 도로소통상황을 확인한 후 부산항대교를 이용하고, 지·정체 발생시 우회 경로로 이용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5-21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