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연제구, 정책실명제 본격 추진한다 - 홈페이지에 사업현황 및 관계자 실명 공개
  • 기사등록 2014-05-07 00:00:00
기사수정
 
연제구가 구민의 알권리 보장을 위해 주요 정책의 추진 현황과 관계 공무원의 실명을 공개하는 정책실명제를 본격 추진한다.

구는 지난 1일 정책실명제 심의회를 열고 중점관리대상사업으로 연산동 고분군 공원화 사업 등 20건을 심의·의결했다.

이 제도는 주요 구정 정책의 추진상황과 사업 관계자의 실명을 공개함으로써 정책 결정 및 집행과정에서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고 구정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정책실명제의 중점관리 대상 사업은 ▲주요 구정 현안사항 ▲10억원 이상 건설사업 ▲1억원 이상의 학술·용역사업 ▲다수 구민과 관련된 자치법규 제정 사항 ▲구정발전을 위한 창의적인 정책 등이다.

이번에 선정된 사업들은 구민들이 언제든지 열람할 수 있도록 구·홈페이지내 ‘정책실명제 코너’에 상시 게시되며 주요 사업들의 추진과정과 사업 관계자들의 실명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정책실명제는 정부3.0의 핵심가치인 개방·공유·소통·협력을 반영한 제도로서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정책실명제 책임관을 지정하고 중점관리사업의 추진 현황을 정기적으로 관리, 공개해 구민과 소통하는 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5-07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