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농업기술센터, 도시민 농촌그린투어 실시 - 지역농산물의 우수성과 안전성 홍보 및 도·농 교류 실현 위해
  • 기사등록 2014-04-30 00:00:00
기사수정
 
부산시 농업기술센터(소장 김재숙)는 지역농산물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홍보하고 농촌의 일상과 자연환경, 농산물을 매개로 도시민과 농업인의 끈끈하고 정감 있는 도·농 교류를 실현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도시민 농촌그린투어(이하 그린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그린투어 체험은 도시 소비자가 농가를 방문해 농산물의 재배환경, 과정을 직접 눈으로 보고 생산물을 직접 수확, 시식해 봄으로써 우리 농산물에 대한 불신을 해소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또한, 농촌 환경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거리, 볼거리를 함께해 지역농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게 된다.

체험농가는 방문한 도시 소비자에게 농산물에 대한 정보와 농사체험 뿐만 아니라 함께 일하고, 먹고, 즐기며 서로 소통하는 가운데 생산물에 대한 신뢰를 심어줌으로써 참여자를 고객으로 연결하는 기회를 얻게 된다. 더불어, 체험 후 도시 소비자들은 직거래를 통해 신선한 농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도 가질 수 있다.
 
올해 그린투어는 총 6개 프로그램으로 이뤄져 있다. 지난 4월 24일 강서구 참농장 수확체험을 시작으로 하반기에 농산물 수확체험, 원예, 전통장류 담그기 등 5회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체험내용은 △농산물수확(토마토, 블루베리, 녹차, 꿀 등) △원예(모종심기 및 삽목체험 등) △농촌어메니티(전통장류 담그기, 떡메치기 등) △들밥먹기 등이며, 체험일정은 △센터집결 △체험농가 이동 △농가소개 및 농사체험 △들밥먹기, 농촌 어메니티 체험 및 직거래 △이동 및 해산 순으로 진행된다. 모든 체험은 당일코스로 운영돼 시민들은 부담 없이 행사에 참여 할 수 있다.

그린투어 일정은 행사 전에 부산시 홈페이지(www.busan.go.kr)나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nongup.busan.go.kr)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신청은 부산농산물쇼핑몰(www.B1mall.com)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광역시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팀(☎051-970-3730~2)으로 문의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소중한 농촌 체험 및 저렴한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농촌그린투어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4-30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