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저소득층 사랑의 이사서비스 지원 - 장전3구역 재개발구역 거주 저소득층 사랑의 이사서비스 지원
  • 기사등록 2014-04-23 00:00:00
기사수정
 
금정구 장전3동 주민센터에서는 관내 이사업체와 연계하여 재개발구역에 거주하는 저소득층 홀몸 어르신과 장애인들이 새 보금자리를 찾아 이사할 때 이삿짐 운송료를 지원하고 정리 정돈을 도우는 등 ‘사랑의 이사서비스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장전3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은 장전동 637번지 일원에 대해 2013년 8월경 관리처분계획 인가를 받았고 사업시행인가일로부터 약60여개월간 아파트 분양 및 건축 등 사업을 시행해 나갈 계획으로 지난달 25일까지 이주기간을 정해 이주가 계속 진행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 곳 주택재개발구역 거주 홀몸어르신과 장애인 등 취약세대는 약40세대로 이주지역이 금정구 관내이면서 이사 분량이 용달차 1대 분량의 소량인 세대를 우선 선정하였다.

동 주민자치프로그램 수강료 징수금으로 세대당 5만원씩 총10세대를 지원 계획하여 지난달 말까지 6세대 30만원을 지원하였다.

이사업체에서도 추가 비용에 대해 시중가보다는 10%정도 할인해 주는 등 이주완료 시까지 도움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지원을 통해 대상자들은 거주지 이전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고 정든 집을 떠나는 큰 아쉬움에서 벗어나 편안한 새 보금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주거안정을 위한 작은 나눔을 실천하였다.

금정구 장전3동 주민센터 관계자는“소액의 작은 지원이지만 취약계층 홀몸 어르신과 장애인들이 갑작스런 거주지 이전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도록 따뜻한 관심을 가져주고 경제적인 부담을 조금이나마 경감시켜 작은 사랑을 실천하는 계기가 마련되었다 ”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4-23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