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특별한 해운대의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 해운대구, 스토리텔링 공모전 작품집 2종 발간
  • 기사등록 2014-03-19 00:00:00
기사수정
 
해운대구는 해운대의 특색 있는 이야기를 알리기 위해 스토리텔링 북 2종을 발간했다.
<역사와 문화가 살아있는 특별한 해운대를 만나다>와 스토리텔링 공모 우수 작품집 <해운대 별별이야기>이 그것이다.

스토리텔링 북 <역사와 문화가 살아있는 특별한 해운대를 만나다>는 각 동의 명소, 자연마을 유래, 인물, 자연환경 등을 자세히 소개했다.

1937년부터 1976년까지 현 센텀시티에 존재했던 수영비행장, 빼어난 경치를 뽐냈지만 지금은 사라진 ‘해운팔경’ 등 해운대의 잊힌 역사와 숨은 이야기를 누구나 쉽게 읽을 수 있도록 풀어놓았다. 앞으로 스토리텔링 사업 추진을 위한 기본 자료는 물론 학생들을 위한 좋은 교육자료 역할도 할 예정이다.

<해운대 별별이야기>는 지난해 열렸던 해운대 스토리텔링 공모전 수상작 10편을 한 데 묶어낸 책이다.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동백선경’을 비롯한 소설, 시놉시스, 동화, 만화 등으로 구성돼 있다.

전국 각지 아마추어 작가들이 저마다의 상상력으로 엮어낸 해운대 이야기를 읽는 재미가 쏠쏠하다.
스토리텔링 북은 2천권, 공모전 우수 작품집은 1천권이 제작됐으며 관내 도서관, 동 주민센터, 새마을문고 등에서 만날 수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3-19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