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민건강보험공단, 청소년 봉사단 발대식 - 다문화 가정 자녀와 일대일 멘토 스쿨가져
  • 기사등록 2014-03-10 00:00:00
기사수정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지역본부는 지난 8일 청소년 봉사단 발대식을 가지고 다문화 가정 자녀와 함께하는 ‘하나되는 친친’활동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청소년 봉사단 17명과 다문화 가정 자녀 17명이 멘토.멘티 관계를 맺고, 인사 및 케잌 만들기 시간을 가지며 친친 프로그램 활동을 시작하였다.

공단의 청소년 봉사단은 2006년부터 직원자녀들(중.고등학생)로 구성하여, 다문화 가정의 초등학생들과 일대일 멘토.멘티로 연결되어 매월 음악, 여름해양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2013년도 우수청소년봉사단원에 대한 표창 수여식도 함께 진행되었다.

조진호 본부장은 "사회공헌활동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차원에서 실시되어야 하며, 공단은 청소년 봉사단 뿐만 아니라 직원의 배우자 등으로 구성된 가족봉사단 그리고 전 직원이 봉사단에 가입되어 있다. 그리고 의료취약지역에 대한 의료봉사활동을 비롯한 다문화 가족 초청 행사, 그리고 다문화 센터 내 도서지원 등 문화활동을 할 수 있도록 건강보험 Zone을 만들어 어려운 계층을 지원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활동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3-10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