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항만공사, 아시아 크루즈협회 가입 - 아시아 최대 크루즈박람회 개최 등 크루즈산업 활성화 노력
  • 기사등록 2014-03-04 00:00:00
기사수정
 
  부산항만공사(BPA)가 아시아 최대 크루즈협회, ACA(Asia Cruise Association)에 가입하는 등 크루즈산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2009년 아시아 크루즈산업의 발전을 위해 설립된 ACA는 대형 크루즈 선사와 아시아 주요국가의 관광진흥청 등 총 35개 회원이 가입돼 있는 아시아 최대 크루즈협회로, 싱가포르에 본부를 두고 있다.
각국의 크루즈 관련 규제 완화와 크루즈산업 활성화 정책 제안 등 아시아 크루즈 산업 진흥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BPA도 앞으로 적극 동참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BPA는 오는 6월 부산시, 한국관광공사 등과 함께 아시아 최대 크루즈 박람회, '2014 부산 국제 크루즈 박람회'(Seatrade Cruise Korea, Busan) 개최를 앞두고 있어 ACA를 통한 홍보와 지원활동 등이 기대된다.
6월 11일부터 14일까지 해운대 벡스코에서 열리는 이 박람회는 컨퍼런스와 전시회, 워크숍 등으로 진행되며 2천여명의 크루즈 관계자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임기택 BPA 사장은 “최근 크루즈산업이 급성장하고 있지만, 크루즈 특성상 해외 선사나 항만 등 국제적 네트워크와 공동 노력 없이는 지속 성장을 기대하기 힘들다”며 “앞으로 ACA의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더 많은 크루즈와 관광객들이 부산항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해 부산항에는 크루즈선이 134차례 기항하며, 크루즈 관광객은 25만명에 이를 것으로 전망돼, 지난해 99차례보다 크게 늘어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3-04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