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청이 전 직원을 구정 홍보 대사로 활용하는「전사적(全社的)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2012년부터 추진해오고 있다.
이는 서구청 6급, 7급 316명의 직원이 총316개의 중앙 부처 및 전국 지방자치단체 홈페이지 모니터 요원으로 참여하여 타 부처·기관에서 추진하는 사업과 공모사업 등을 모니터링하여 구정에 반영 하도록 하거나, 해당 기관 홈페이지에 서구의 각종 축제, 행사, 우수사례 등을 게재 홍보하는 시책이다.
2013년에는 특히 송도 해수욕장 개장 100주년 기념행사 및 제8회 전국 해야 스포츠제전 등 서구의 각종 행사를 담당 홈페이지에 홍보하는 등 홍보대사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평생학습분야를 벤치마킹하여 아버지의 재발견 등 가족들이 함께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처럼 올해로 3년째를 맞이하고 있는 「전사적(全社的) 우수사례 벤치마킹」은 그동안 꾸준한 활동을 통해 좀 더 발전된 의견을 만들어 창의 아이디어로 제안하여 주민 불편 해소 및 행정 서비스 향상에 기여해왔다.
서구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1직원 1기관 모니터링단 활동을 활발하게 추진하여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구민의 신뢰와 행정의 만족도 향상으로 구정 발전을 이루겠다는 의지를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