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 북구, '꿈팡팡 624' 태양광설치사업 업무협약 체결 - 부산시 마을만들기지원센터와 연계하여 태양광발전시스템 설치사업 추진
  • 기사등록 2014-03-03 00:00:00
기사수정
  부산 북구 '꿈팡팡 624'에 태양광발전시스템이 설치된다. 부산 북구은 부산시 마을만들기지원센터와 연계하여 '꿈팡팡 624' 에 태양광발전시스템 설치를 위해 오는 4일 동국중전기(주)와 태양광설치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친환경에너지 개발의 선두를 지키고 있는 부산지역기업 동국중전기(주)가 신재생에너지 기술 및 시설을 사회 환원 차원에서 에너지 효율성을 제고하고 마을 만들기 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12월에 부산시 마을만들기지원센터 주관으로 신재생에너지 기술 및 태양광 발전시스템의 공모결과 '꿈팡팡 624'가 선정되어 '꿈팡팡 624' 옥상에 약 2천만원 상당의 태양광 1기(3kw)를 무상으로 설치하게 되었다. 운영 관리는 북구와 문화소통단체 '숨'에서 맡게 된다.

  이번에 설치하는 태양광 발전시스템은 다면구체형으로 하중을 분산할 뿐 아니라 설치 면적을 많이 자치하지 않아 면적 효율면에서 으뜸인 모델이다.

  '꿈팡팡 624'는 덕천로타리 및 구포시장 인근에 위치하며 이 지역의 도시기능을 재활성화 하고 문화를 통한 창조도시 전략비전을 가지고 개관한 지역 거점 문화시설이다.

  황재관 북구청장은 “태양광 발전시스템 설치로 인근 지역주민들에게 신재생에너지의 선도시설임은 물론 태양광으로 얻어지는 전기를 사용함에 따라 일부분의 예산을 절약하여 지역주민 및 청소년을 위한 문화공간을 알차게 운영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3-03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