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시는 산업통상자원부에서 가공.조립과 같은 단순생산이 아닌 기획.설계 등에 특화함으로써 산업 전반의 고부가가치화를 주도하는 정부 미래성장동력인 엔지니어링, 디자인, 임베디드SW, 시스템반도체, 바이오 등 5대 분야 두뇌전문기업 50개사를 3월 1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두뇌산업’이란 단순 가공.조립 생산이 아닌 우수한 기획.설계 능력을 통해 다른 완제품의 고부가가치화를 창출하고, 정보화.기계화를 통한 자동화가 어려우며 생산설비 투자보다는 전문지식, 창의성 등 고급인력의 역량이 경쟁력을 좌우하는 산업분야이다.

선정대상은 엔지니어링, 디자인, 임베디드SW, 시스템반도체, 바이오 등 5대 분야로 선정기준은 기획.설계.연구 등 두뇌분야 인력을 충분히 확보하고 연구실적 및 보유기술의 우수성 등 기술혁신 역량이 높으며, 지속적 성장가능성과 경영상태의 성장성과 안정성이 높은 기업이다.

선정된 기업들에 대해서는 해외 우수 인재 채용 인건비 매칭 등 인력지원, 두뇌 전문기업 전용 R&D프로그램 지원 등 기술개발 지원, 자금지원, 지적재산권 경쟁력 지원, 브랜드화 지원 등 기업 맞춤형 패키지 지원을 하게 된다.

한편, 부산기업들에게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월 19일 오후 2시 부산테크노파크 부산과학기술진흥센터 2층 회의실에서 사업설명회를 진행한다. 관련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요구되며, 공고사항 확인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홈페이지(http://www.kiat.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산업통상자원부(☎044-203-4365),한국산업기술진흥원(☎02-6009-4306)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2-11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