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은행, 은퇴설계 서비스 강화 - PB및 일반직원 대상 ‘은퇴설계 전문가 마스터’ 자격 취득 연수 실시
  • 기사등록 2014-02-10 00:00:00
기사수정
 
BS금융그룹 부산은행(회장 겸 은행장 성세환)은 부산은행 PB(프라이빗 뱅커)전원에게 ‘은퇴설계 전문가 마스터’ 자격 취득을 위한 연수를 실시하여 고객들에 대한 은퇴설계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8일부터 두 달간 부산은행 기장연수원에서 열리는 은퇴설계 전문가 마스터 과정에는 PB와 50여명의 일반직원도 참석한다.

본 과정은 은퇴설계를 위한 재무설계, 인생설계 등 실무지식과 고객 상담을 위한 상담실무 실습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며, 수료자에게는 은퇴설계 전문가 마스터 자격이 부여된다.

한편, 부산은행은 노후준비를 위한 정기예금, 수익증권, 방카슈랑스, 퇴직연금 등의 상품을 망라한 ‘행복한 노후설계 패키지’ 안내장을 제작하여 고객들에게 노후설계에 필요한 금융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PB들의 은퇴고객 및 실버고객층 상담 역량 강화를 위해 매년 WM아카데미, PB세미나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부산은행 마케팅본부 박영봉 부행장은 “베이비붐 세대의 본격적인 은퇴와 함께 고령화 사회에 접어들면서 은퇴설계와 노후준비는 필수가 되었다”며 “부산은행이 든든한 노후준비를 위한 평생 동반자로서 역할을 다하기 위해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과 다양한 서비스를 더욱 강화 하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2-10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