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금융, 스마트금융에 감성을 더하다.‘BS프렌즈톡’출시 - 고객과의 감성적인 소통을 통한 비대면마케팅 실현
  • 기사등록 2014-02-05 00:00:00
기사수정
 
BS금융그룹 부산은행(회장 겸 은행장 성세환)은 안드로이드 전용 금융 소셜 특화앱(App)인 ‘BS프렌즈톡’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BS프렌즈톡’은 은행원들이 일상적인 모습이나 글, 주변정보 등 생활 속 소소한 일상을 사진이나 글로 공유하고, 고객들은 댓글을 통해 참여하며 직원과 고객이 감성적인 소통을 나눌 수 있을 부산은행만의 특화된 소셜 앱이다.

2~3년 마다 지점을 옮기는 은행업무 특성상 근무 당시에 맺은 고객과의 소중한 인연이 잊혀지는 것에 대한 아쉬움이 개발 배경이다.

직원이 다른 지점으로 이동하더라도 고객과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할 수 있고, 보다 친근하고 쌍방향적인 소통이 가능하게 된다. 시범운영에 참여할 은행 내부 공모에서 당초 대상자의 2배가 넘는 직원이 응모, 소셜 마케팅에 대한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는 게 담당자의 설명이다.

‘BS프렌즈톡’은 카카오톡 등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와 유사한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어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기존의 딱딱한 은행 이미지를 탈피하여 친근하고 밝은 느낌의 디자인으로 구성되었고, 필요한 기능 위주로 단순화된 메뉴 구조도를 통해 쉽고 재미있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부산은행 스마트뱅킹이나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받아 설치 한 뒤 휴대폰 인증을 통해 회원가입이 가능하며, 앱에 등록된 직원과의 친구 맺기, 댓글 등으로 활동이 가능하다.

부산은행 신금융사업본부 김석규 부행장은 “은행거래 중 스마트 금융의 비중이 날로 높아지면서 비대면 채널을 통한 고객 소통이 점점 중요해지고 있다”면서 “금번 출시된 ‘BS프렌즈톡’을 통해 감성 마케팅 기반을 확대하고 더욱 친근하고 스마트하게 고객의 니즈에 부응하는 한편 보안강화와 고객 중심의 업무개선 및 소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2-05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