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수산과학원(원장 정영훈)은 민간 전문가의 수산 연구개발(R&D) 사업 참여 확대를 위해 60억 규모의 2014년도 수산과학연구사업 위탁연구과제를 3월 14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지원 분야는 ▲창조경제 구현을 위한 소득창출형 연구(20억, 20개) ▲지속가능한 수산자원 관리 연구(10억, 14개) ▲적조 피해저감 등 해양생태계 보전 연구(17억, 21개) ▲안전한 수산물 관리 연구(13억, 14개) 등 4개 분야, 69개 과제이다.
이번 과제에 지원하고자 하는 전문가는 연구개발계획서 등을 포함한 관련 서류를 기한 내에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수산과학원 홈페이지(www.nfrdi.re.kr) 또는 조달청 나라장터(www.g2b.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과제별로 제출 마감 기한이 다르므로 이를 꼭 확인해야 한다.
한편, 수산과학원은 오는 7일(금) 오후 2시부터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2014년 수산 R&D 설명회’에서 위탁연구과제에 대한 신청방법, 세부내용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정영훈 수과원 원장은 “이번 공모제는 산·학·연 협업연구가 필요한 연구과제를 새로이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많은 민간 전문가들이 국가 R&D 과제에 참여할 수 있도록 산·학·연 간의 네트워크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