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국 항주예술학교 우방교장 춘절 맞아 - 한국 설 전통문화.예술.환경.탐방
  • 기사등록 2014-02-04 00:00:00
기사수정
 
현대 사회의 급격한 발전과 외래문화의 유입으로 청소년놀이 문화의 변화는 중국도 예외는 아니다.

이러한 인식을 갖고 청소년들의 기호와 심리. 특성에 맞는 놀이를 개발하고 교육방향을 제시하고자 한국전통 설 문화와 유희 오락 전통놀이 예능을 알기위해서 중국 항주예술학교장 (우방 WUFANG) 일행이 지난 1월27일 한국을 방문했다. 춘절을 맞이하여 방문한 이들 일행은 2월7일까지 한국에 머문다.

먼저 이들 일행은 한국 국기원을 방문하여 한국 태권도의 문화관광 산업과 생활무예 스포츠로서의 경쟁력으로 세계인의 생활 규범으로 발전하고 있는 한국 태권도 역사와 정신을 배웠다.

이어 지난 1월31일 설날에는 창녕군 창녕읍 말흘리 박상진씨 댁에서 차례지내는 법과 어른들에게 세배를 드리는 법을 체험하고. 창녕읍 우리체육관장 (관장 문점상 )댁에서 새해 덕담 나누기와 장수를 의미하는 가레떡국 먹기와 한국인의 효사상을 체험했다.

또, 창녕군 도천면 우강리 강마을 소재 ‘환경21연대경남본부 정크아트체험장’을 찾아 폐품을 이용, 예술 작품이자 생활용품(피라밋 솥뚜껑 불고기판)을 즉석에서 만들어진 재활용 불판으로 한국의 불고기 역사를 배우고 겨울 야채와 전통 된장양념장이 어우러진 특별한 불고기 맛을 체험했다.

한국 불고기는 외국인들에게 선호도가 가장 높은 음식중 하나이다. 이날 일행들도 한국의 불고기 맛에 감탄사를 연발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2-04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